아리조나장로교회
close_btn

하나님은 당신이 창조하신 피조물을 선한 목적에 따라 구별하십니다.


하나님은 문둥병자를 구별하셨는데 그 목적은 그들을 차별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육적으로는 전염병을 예방하고, 영적으로는 죄를 경계해야 하게 하기 위한 선한 목적이셨습니다.


하나님은 정한 짐승과 부정한 짐승을 구별하셨습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피조물은 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게 창조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떤 짐승은 정하다 하시고 어떤 짐승은 부정하다고 구별하신 것은 그 당시의 부정하다 구별된 짐승들은 대개 이방의 제물로 사용되던 것들이었습니다.


쪽발이 되고 되새김질하는 짐승을 정하다 하신 것은 거룩과 말씀의 묵상에 대한 교훈을 주고 있으며 비늘이 있고 지느러미가 있는 물고기를 정하다 하신 것은 비늘이 하나님의 전신갑주와 같은 역할을 하고 지느러미가 물살을 치고 올라가는 특성이 영적 교훈을 줍니다. 날개가 있으나 땅에 기어다니는 곤충을 부정하다 하신 것은 하늘을 비상할 수 있는 날개를 가졌음에도 땅에만 기어다니는 우리의 신앙을 일깨우는 역할을 합니다.


하나님은 고넬료 사건을 통하여 하나님이 선한 목적에 따라 부정하다 구별한 짐승을 또 다른 선한 목적을 위해 정하다 하실 수 있는 하나님이심을 보여 줍니다. "또 두 번째 소리가 있으되 하나님께서 깨끗하게 하신 것을 네가 속되다 하지 말라 하더라"(행 10:15) 이 말씀은 하나님이 부정하다 하신 것은 그것을 정죄하기 위함이 아니라 선한 목적을 이루기 위함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부정한 짐승은 사실 변한 것이 없지만(짐승이 회개 했을리도 없고...^^) 하나님은 그것을 다른 목적을 위해 깨끗하게 하실 수 있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이 베드로에게 부정한 짐승을 먹으라 하는 말씀과 환상을 통해 이방인에게 복음 전하는 것을 피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주고자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고넬료의 집에서 베드로가 복음을 전하게 하신 것입니다. 유대인들은 이방인을 정죄하여 개처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이방인을 구별하신 것은 그들의 문화와 죄를 경계하라는 선한 목적이셨습니다. 결코 이방인들을 정죄하거나 차별하라는 의도가 아니셨다는 것을 성경은 증거합니다.


주님이 이 땅에 오셨던 시대에도 수많은 종류의 죄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단 한 번도 그들을 지옥갈 죄인이라고 정죄하지 않았습니다. 또 주님의 별명은 "세리와 죄인의 친구"이셨습니다. 도리어 주님은 성경을 많이 안다고 생각하고 성경대로 산다고 생각하면서도 이방인을 죄인으로 정죄하고 사마리아인들을 멸시하던 바리새인 일당을 책망하셨습니다.


오늘날에도 우리는 자신의 눈 속에 있는 들보는 빼지 못하고, 남의 눈에 있는 티를 빼려고 하는 모습을 봅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선한 목적으로 구별하신 것을 불행을 부르는 차별로 바꾸지 말아야 합니다.




List of Articles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 하나님이 선한 목적으로 구별하신 것을 불행을 부르는 차별로 바꾸지 말라 file azangc 2018.06.28 176
Board Pagination Prev 1 ... 29 Next
/ 29